- ‘상상대로 음성, 전국 가수왕’은 누구?
음성군(군수 조병옥)과 음성문화원(원장 이한철)은 오는 10월 12일(목) 설성문화제 개막일에 개최되는 ‘상상대로 음성 전국 가수왕 선발대회’ 예선 참여자를 9월 20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예선 일정은 9월 23일(토) 오후 2시 음성읍행정복지센터 대회의실에서 개최되며 예선을 통과자는 10월 12일(목) 본 무대에 설 수 있다.
△대상 1팀에게는 상금 2백만원과 가수인증서가 수여되며 △금상 1팀에게는 상금 1백만원과 트로피, 가수인증서 △은상 1팀에게는 상금 50만원과 트로피, 가수인증서 △동상 1팀에게는 상금 30만원과 트로피 △인기상 1팀에게는 상금 20만원과 트로피가 수여될 예정이다.
제42회 설성문화제는 ‘설성, 문화와 예술을 잇다’라는 주제로 10월 12일(목)부터 10월 15일(일)까지 4일간 설성공원과 종합운동장 일원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주요일정으로는 음성에서 득음한 중고제·호걸제 시조 염계달 명창 기념 판소리 공연과 무형문화재 이상래 시조창 공연, 줄광대놀음, 북토크콘서트, 글로벌페스티벌, 북한음식체험, 전쟁음식체험, 고추장떡볶이만들기 등이 있다.
박준혁 (사)대한국 가수협회 음성지부장은 “올해 처음 개최되는 상상대로 음성 전국 가수왕 선발대회는 대상과 은상 수상자에게는 가수인증서가 수여되는 만큼 실력 있는 많은 분들의 신청을 바란다”고 말했다.
이한철 문화원장은 “코로나19로 4년 만에 열리는 제42회 설성문화제가 성공적으로 개최될 수 있도록 문화제 준비를 위해 문화원 회원들과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